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upport

우리의 목표는 클라이언트의 성공과 만족입니다.

회사소식

'세계적 명품' 김 - 김 이물질 선별기 공급업체 소개

관리자 2010-04-21 조회수 11,765
DVI-LS7400.JPG
한국수산신문은 2010년 4월 19일(월) 특집 코너에서 "세계적 명품 - 김" 가공업체 점검 이라는 기사를 게재하면서 김 이물질 선별기 업체별 공급현황에 대하여 소개하였습니다.
신문에 게재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부의 숨은 이물질까지 찾아낸다!

주력상품 DVI-L7400 성능 탁월
 
김 이물질선별기 전문기업 (주)디쌤(대표이사 이유형)은 지난 1999년 회사를 창립하고 2002년 김 이물질 선별기를 개발·출시해 검사장비 전문업체로 성장해왔다.
그동안 벤처기업 및 이노비즈 인증,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으며 ISO인증(9001&14001)을 획득하는 등 역량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 이물질선별기는 토탈 이물 검사가 가능한 DVI-L7400, DVI-LS7400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는 컬러카메라를 장착하고 제품을 업그레이드 한 DVI-L8200, DVI-LS8200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외에도 디쌤은 물김 미세 이물질 추출기, 금속 검출기, 물김 민물 정화장치 등 기기와 병마개 검사장비, 반투명 필름 치수 측정장비, 전자부품 고속 검사장비, 대형 LCD 유리 측정장비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디쌤의 김 이물질선별기중 주력 상품은 DVI-L7400이다.
이 제품은 최대 분당 300장 이내 초고속 검사가 가능하며, 터치 화면을 통한 쉬운 조작과 불량 유형별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또 돌김검사와 2매 겹침 검사도 가능해 사용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 검사항목은 금속, 끈류, 지푸라기, 갑각류, 비닐, 깃털, 스티로폼, 페인트 등 이물질 검사가 가능하고 김 상·하면 검사 및 숨은 내부 이물질을 찾아내고 파지도 효과적으로 골라내는 등 만능 검사능력을 자랑한다.
검사에 사용하는 카메라는 6대를 사용하며 독일 최신식 디지털 카메라를 장착해 처리속도가 빠르고 정밀도가 매우 높다. 렌즈는 분석능력이 뛰어나 뚜렷한 영상을 얻는데 효과적이며 고정 장치가 있어 진동에 강한 내구력을 가지고 있다.
제품의 모든 조작은 한글로 제작됐으며 사용자의 조작이 용이하도록 버튼의 크기를 크게 했다. 또 불량 위치 표시, 재래김·일반김 선택, 검사 항목 선택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감도 조절이 가능하다. 조작계기판(PC)은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강화해 불필요한 기능들을 제거, 단순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조명은 안정적이고 균일한 광원을 제공한다.
김의 진입가이드는 진동 기능이 있는 사이드 가이드를 추가했으며, 제품이 걸리는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중앙 벨트를 좁게 제작, 김 진입시 제품의 틀어짐을 최소화해 잘못 인식되는 경우를 줄였다. 또 들뜸 방지 롤러를 부착해 모든 롤러가 균일하게 접촉하게 함으로써 안정적으로 김 이송을 가능하게 하고 접촉면을 최소화 해 정전기 발생을 근본적으로 차단했다.
제품은 17인치 대형 터치 모니터를 적용해 식별이 용이하다. 또 검사 수량, 불량별 수량을 표시하고 선별 각 수량에 대한 퍼센트를 제공해 가공 생산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했다.

최민영 기자
<출처 : 한국수산신문 제2096호 7면 기사>